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지하, '윤창중 임명은 잘한 일' 칭찬 - 정말 내 가치관이 혼란스럽다 1!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후보를 공개 지지했던 김지하 시인이 윤창중 대통령당선인 수석 대변인의 임명을 "잘한 일"이라고 칭찬했다.

원본출처 http://news.donga.com/Politics/3/00/20130108/52129532/3

 

2013/01/07 - [분류 전체보기] - 정신나간 방위사업청, 이미 폐기된 미국규정 들고 수십조 미국무기구매 진행 - 빈총들고 전쟁?



김 시인은 8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대변인 입에서)막말 수준이 나와야 한다"며 "박근혜가 막말하겠소?"라고 반문했다.

김 시인은 '문재인 후보 지지했던 국민 48%를 국가전복세력, 공산화 시키려는 세력이라고 윤 대변인이 말했다'고 사회자가 지적하자 "공산화 세력(야권 정치인들)을 쫓아가니까 공산화 세력이 된 것"이라고 일축했다.

김 시인은 박 후보를 지지한 배경과 관련해 동학의 가르침을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김 시인은 "동학 2대교주 해월 최시형 선생이 새 시대에는 어린이와 여자들이 주역이 된다고 했다"며 "지금이 바로 새 시대"라고 주장했다.

김 시인은 지난 대선에서 박 후보가 자신의 요구대로 유신반대 했던 지학순 주교 묘소를 참배하고 와 만났다고 소개했다. 또 박 당선인의 유신 반성 문제와 관련해 '공과 과가 있으니 역사에 맡기자'고 한 정도면 충분하다면서 "대통령이 그 이상 뭐 하겠소? 발가벗고 춤을 춰야 돼요? 아니면 무덤 앞에서 울어야 돼요?"라고 반문했다.

김 시인은 문재인 전 후보의 대선 패배 원인과 관련해 아직도 시대가 달라졌다는 걸 모르고 "내놓는 공약들이나 말하는 것 안에 김대중, 노무현 뿐"이라고 꼬집었다.

김 시인은 "(김대중 전 대통령이) 북한에 갖다 바친 돈이 폭탄이 돼 돌아왔다"며 "그대로 꽁무니 따라서 쫓아간 게 노무현"이라고 지적했다.

'그렇게 지원을 했기 때문에 점점 통일과 가까워지고 있다고 보는 분들도 있다'고 사회자가 지적하자 김 시인은 "이 방송 빨갱이 방송이요?"라며 발끈했다.

김 시인은 안철수 전 후보에 대해 "매일 떠드는데, 가만 보니까 깡통"이라며 평가절하 했다.

김 시인은 박 당선인이 당선된 후 한 번 전화 받은 적이 있다며 "50대, 60대가 당선시킨 것 같은데 20대, 30대도 귀한 세력이니까 아끼십시오. 그 얘기는 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