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윤옥 사촌오빠 다툼에 청와대가 나섰다 - MB처남 김재홍 '내가 청와대에 신고했다'

사실이라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MB는 청와대 민정수석실등에 대한 수사를 명해야 할 것입니다
그야말로 호가호위, 개인간의 다툼을 청와대에 신고하다니요, 
김재홍 이 사람이 2009년 11월 이 대학 이사가 됐다는데 그 경위도 밝혀져야 할 것입니다   
 
이명박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의 사촌오빠가 관련된 대학 분규에 청와대 민정수석실 행정관이 개입하고, 뒤이어 경찰청 특수수사과와 교육과학기술부가 이 학교에 대한 수사와 특별감사에 각각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과 교육과학기술부는 “첩보나 민원 제기에 따른 수사 또는 감사였다”고 주장하지만, 대통령 친인척의 영향력 때문이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원본출처 http://www.hani.co.kr/arti/politics/politics_general/473162.html

사립 전문대학인 서일대학 설립자 이용곤씨의 아들 문연씨는 14일 <한겨레> 기자와 만나 “지난 1월 초 설립자인 아버지와 김재홍 이사가 학교 문제로 말다툼을 벌이다, 아버지가 김 이사에게 홍차를 끼얹은 적이 있다. 그 뒤 청와대 민정수석실 유아무개 행정관과 김아무개 과장이 1월12일 집으로 찾아와 아버지에게 ‘김재홍 이사에게 사과하라’고 종용했다”고 말했다.

김재홍 이사는 이 대통령 부인 김윤옥씨의 사촌오빠로, 2009년 11월 서일대학 재단인 세방학원 이사로 취임했다. 서일대학은 지난 2000년 설립자의 회계 부정으로 관선이사가 파견된 뒤, 2009년 정이사 체제로 전환한 상태다. 최근 설립자 이용곤씨가 아들 문연씨를 이사장으로 세우려 하자 김재홍 이사가 이를 반대해 두 사람은 갈등을 겪고 있다. 1월 초 서울 청담동 ㄹ호텔에서 이용곤씨와 김 이사가 말다툼을 하던 중 이씨가 김 이사에게 홍차를 끼얹은 것도 이런 학교 운영과 관련된 갈등 때문인 것으로 전해졌다.

김재홍 이사는 <한겨레>와 한 통화에서, 자신이 직접 청와대 민정수석실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몇십명이 있는 곳에서 펄펄 끓는 홍차를 덮어씌웠다. 내 개인 문제가 아니라 대통령의 친인척이니까 민정수석실 친인척관리팀에다 신고를 했다”고 말했다. 그는 ‘청와대 민정수석실 쪽에 사과를 받아달라고 요구했나’라는 질문에 “내가 그런 부탁을 하지는 않았지만, 사과를 하라고 이야기하지 싸움 붙이려고 이야기하겠냐”라고 말했다.

청와대 관계자가 설립자 이씨를 찾아온 직후인 2월 초부터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서일대학 주변에 대한 광범위한 내사를 벌여온 것으로 확인됐다. 경찰청 특수수사과는 15일 이용곤씨를 국고보조금 횡령 혐의로 소환조사할 방침이다. 이씨는 현재 병원에 입원중이다. 경찰은 이 대학 박아무개(49) 교수가 레크리에이션 자격증 3만4000장을 팔아 얻은 수익금 28억원 가운데 16억원을 개인상가, 주택을 산 혐의로 수사중이라고 14일 밝혔다. 교육과학기술부도 1월 말 제기된 민원을 바탕으로 3월7일부터 5일간 서일대학에 대한 특별감사를 벌였다.

이에 대해 청와대 민정수석실 유아무개 행정관은 3월 말 <한겨레>와의 첫 번째 통화에서 “(집에) 간 적이 없다”고 부인했다가 말을 바꿨다. 14일 통화에서 유 행정관은 “설립자의 집에 찾아간 것은 사실이지만 김재홍 이사가 잘못한 것이 있는지 확인하러 갔다”며 “‘사과하라’고 말하지는 않았다”고 말했다. 경찰청 특수수사과 관계자는 “첩보를 통해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영부인 가족과 이용곤씨의 다툼은 금시초문”이라고 말했다.

박수진 이문영 이재훈 기자 jin21@han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