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검찰, 곽영욱 차명계좌 발견 압수수색

법원이 곽영욱의 횡령자금을 37억원만 인정했습니다만 곽영욱 자녀등이 미국등에서 사용한 돈만해도 엄청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법원이 왜 37억원만 인정했는지 알 수 없군요


서울중앙지검 특수 2부(부장검사 권오성)는 구속기소된 곽영욱대한통운 사장이 거액의 회사자금을 차명계좌에 숨겨 놓은 정황을 포착, 곽 전 사장 소유로 추정되는 차명계좌 등을 압수수색했다고 10일 밝혔다.

원본출처 http://media.daum.net/society/others/view.html?cateid=1020&newsid=20100610184009217&p=newsis

검찰은 곽 전 사장이 대한통운 사장으로 재직할 당시 빼돌린 회사자금 55만달러 중 일부를 차명계좌로 관리한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며, 현재 자금출처와 거래내역을 추적 중이다.

검찰 관계자는 "곽 전 사장의 비리를 추가로 밝히기 위한 것일 뿐, 한명숙 전 총리 수사와는 관련이 없다"고 밝혔다.

곽 전 사장은 2001년 1월부터 2005년 6월까지 영업활동비 명목으로 회사자금 37억여원을 개인적으로 사용한 혐의(특경가법상 횡령 등)로 구속 기소됐으며,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게 인사청탁 명목으로 5만달러를 건넨 혐의(뇌물공여)로 추가 기소됐다.

하지만 1심 재판부는 일부 횡령 혐의만 유죄로 인정해 곽 전 사장에게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한편 곽 전 사장은 최근 항소심 법원에 병보석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이를 보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