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민주, 박근혜일가재산 1조3천억, 강탈재산포함 4조원[펌] - 대통령만 하면 재산눈덩이, 이래서는 안됩니다

민주 "朴 강탈재산 포함시 4조원"…'검증 공세' 본격화



【서울=뉴시스】김민자 기자 =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통령 후보 측은 2일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와 그 일가의 총 재산이 4조원에 이른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앞으로 박 후보에 대한 검증 공세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원본출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0&oid=003&aid=0004857759

문 후보 측 우상호 공보단장은 이날 오후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박 후보 일가의 재산은 1조3000억원이고, (박 후보 측이) 강탈했거나 (박 후보의) 영향력 하에 있는 재산까지 합치면 4조원대"라며 박 후보가 '부자 후보'라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이명박 대통령의 재산은 박 후보에 비하면 조족지혈"이라고 꼬집었다.

우 단장에 따르면, 올해 공직자윤리위원회에 신고된 박 후보의 재산은 삼성동 자택을 포함해 총 21억8100만원이다.

또 박지만·서향희 씨 부부와 박재옥(박 후보 이복언니)·한병기(박 후보의 형부) 씨 부부 등 박 후보 직계 형제의 재산은 4638억원이며, 정영삼·홍지자 씨 부부 등 외사촌 일가의 재산은 8836억원에 달한다.

여기에 정수장학회(7474억원)와 육영재단 부동산(6147억원) 등 박 후보의 영향력 하에 있는 '강탈 재산'이 2조8223억원에 달한다는 게 민주당 측 주장이다.

우 단장은 "우리나라는 대통령은 8촌 이내의 친인척, 영부인은 6촌 이내의 친인척을 관리하도록 돼 있다"면서 "우리는 5촌 이내 친인척만 대상으로 계산했는데도 1조3000억원이 나왔다"고 지적했다.

그는 "박 후보가 대통령이 되면 그 일가가 각종 이권에 개입하고 여러 가지 방식으로 부를 증식하지 않을까 우려된다"면서 "박 후보가 경제민주화에 대해 소극적이었던 것도 이런 존재론적 이유에서 비롯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재산 중에 강탈과 무상증여로 이뤄진 것이 많다"며 "박 후보는 전두환 전 대통령이 정권을 찬탈한 뒤 청와대 금고에서 발견된 6억원을 무상으로 증여받았는데 어디에 썼고 세금은 냈는지 의문"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1982년 박 후보의 집도 당시 경남기업 신기수 회장이 자신의 땅에 집을 지어 무상으로 지원한 것"이라면서 "그 집이 모태가 돼 현재 박 후보의 재산 21억원 중 부동산은 18억~19억원에 달한다. 박 후보의 재산 중 70~80%는 무상증여로 이뤄졌다"고 지적했다.

우 단장은 이런 검증이 상대후보에 대한 네거티브로 비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근거가 없는 주장을 하는 것은 흑색선전이지만 근거를 가지고 문제제기를 한다면 문제될 게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후보의 가계도를 통해 재산형성 과정에 문제가 없는 지 따져보는 것은 당연한 검증 과정"이라면서 "인사청문회에서 학력이나 논문 등을 따지는 것도 (후보의) 도덕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박 후보의 문제점을 계속 지적해 나가겠다"고 추가 검증을 예고했다.

rululu2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