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근혜,부처 공약이행반대에 격노' : 박근혜 지독한 독선,지독한 일방통행 !!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해당 정부 부처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4대 중증 질환 진료비 전액 국가부담, 기초연금 도입 등 주요 대선 공약을 반드시 이행하기로 했다.

원본출처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pol&arcid=0006795058&code=41111111&cp=nv1

박근혜 대통령 당선인은 최근 일부 부처가 재원 마련을 이유로 공약 이행에 부정적인 입장을 외부로 흘리거나, 조직 개편을 앞두고 업무 영역 다툼을 벌이고 있다며 격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수위 핵심 관계자는 11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모든 공약이 (예산 등을) 100% 검토한 것이기 때문에 다 문제가 안 된다”며 “차질 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부처에서) 기존의 공약은 부정적으로 말하고 대안이라면서 자기 이권을 내세울 공산이 크다. 야당과 공약 싸움하는 것 이상으로 심각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인수위 시절 (정부에) 인수당하는 것이 대부분이다. 부처에서 흘리는 정보에 휘둘리면 안 된다. 부처에서 자꾸 이런 식의 기사를 언론에 흘리는 것에 당선인도 굉장히 화를 많이 내셨다”고 전했다. 이는 박 당선인의 공약 이행 의지가 확고하다는 점을 분명히 하면서 인수위가 정부의 언론 플레이에 밀리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인수위는 정부 업무 보고 시 모든 공약에 대한 세부 이행계획과 함께 재원조달 방안 등을 마련토록 지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 업무보고는 조용하게 진행하되 정부의 논리에 말려들지 않도록 인수위원들과 당에서 파견한 전문위원들이 보고 내용을 면밀하게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업무 보고 과정에서 인수위와 정부 부처 간에 치열한 신경전이 예상된다.

인수위는 올해 기초노령연금법을 기초연금법으로 전환하고 기초연금과 국민연금의 통합제도 개선을 먼저 추진한 뒤 거둬들이는 보험료 일부에서 재원을 조달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75% 수준인 4대 중증(암, 심장, 뇌혈관, 희귀난치성 질환) 질환 보장률도 당초 계획대로 올해 85%, 2014년 90%, 2015년 95%, 2016년 100% 등 단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하지만 1인실 등 상급 병실 사용이나 특진, 선택 진료는 보장 대상에서 제외될 전망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재중 유동근 기자 jj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