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건희가 노무현을 죽였다' 이건희 공항서 계란세례 당할뻔

삼성 이건희 회장은 24일 “유럽의 경기가 생각한 것보다 조금 더 나쁜 것 같았다”고 말했다. 

이 회장은 유럽시장 점검차 3주간의 일정으로 출장길에 오른 뒤 이날 김포공항을 통해 귀국하면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등 가장 어려운 나라 3~4곳을 다녀왔다”며 유럽 시장을 둘러본 소감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원본출처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5/24/2012052402144.html?news_Head1 

2012/05/23 - [분류 전체보기] - 무기구매 14조 어림없다-미국요구대로라면 최소 24조 소요: MB정부, 축소 의혹?


이 회장은 그러나 삼성의 영향에 대해서는 “수출에는 조금 영향이 있겠지만 우리에게 직접적인 큰 영향은 없는 걸로 생각한다”고 자신했다. 

유럽에서 돌아오는 길에 일본도 방문한 이 회장은 일본의 경기 악화에 대해서도 우려를 나타냈다. 

그는 “일본에서도 여러 사람을 만났는데 옛날과 달리 일본도 상당히 어려움을 겪고 있고 또 여전히 어려움이 올 것이라고 걱정을 많이 하고 있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전반적으로 사람들이 일하기 싫어하고 나라에 복지를 많이 기대하는 점에서 유럽이나 일본이 다 어렵게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분석했다. 

한편 이날 이 회장의 귀국길에는 갑자기 난입한 40대가 “이건희가 노무현을 죽였다”고 소리치며 계란을 던지려다 경호원에 제지당하는 해프닝이 발생했다. 

이 회장은 다음달 1일 호암아트홀에서 열리는 ’호암상 시상식’ 참석한 뒤 7월에는 런던올림픽 참가를 위해 영국을 방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