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준표 `검찰, 한명숙 별건수사 옳지않아` - 검찰 확실하게 하라

한나라당 홍준표 의원은 12일 한명숙 전 국무총리에 대한 검찰의 별건 수사와 관련, "이 시점에서 그런 식으로 또 수사를 하겠다고 나선 것은 옳지 않은 태도"라고 밝혔다.

검사 출신인 홍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손석희의 시선집중'에 출연, "1심에서 무죄가 날 것 같으니까 또 하나를 찾겠다는 것은 검사가 당당한 태도가 아니다"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증거가 있다면 6.2 지방선거가 끝나고 난 뒤에 당당히 수사를 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그는 무죄 판결이 난 한 전 총리의 뇌물수수 의혹 1심 재판에 대해서는 "공소장 변경을 요구하면 유죄를 선고하는게 관례였는데 판사가 재판을 이상하게 했다"면서도 "전직 총리를 수사하는데 그렇게 안이하고 엉성하게 하는지 참으로 부끄럽다. 검사로서는 치욕"이라고 검찰을 강하게 비판했다.

홍 의원을 비롯해 별건 수사에 대해 여당 내 비판이 거세짐에 따라 향후 검찰이 어떤 판단을 내릴지 주목된다.

한편 홍 의원은 한 전 총리의 지지율 상승에 대해 "일시적 급등현상이 있을 것"이라면서도 "서울시를 어떻게 만들 것이냐의 문제로 귀착되는 만큼 아마 진정국면으로 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당내 '제3후보론' 대두 가능성과 관련, "경선후보들이 열심히 노력해 선거를 치르는 방법밖에 없을 것"이라며 부정적 입장을 나타내고, 일부 후보들의 경선연기 주장에 대해서는 "며칠 더 늦춰서 유리할 것은 없다"고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