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영선, '대통령 하야 논의해야될 시점이다' - 펌

민주통합당 박영선 최고위원은 30일 민간인 불법 사찰 문제와 관련해 “범국민적으로 대통령 하야를 논의해야 할 시점이 아닌가 싶다”라고 말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2/03/30/2012033000795.html?news_Head1

그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선거대책회의 및 MB심판 국민위원회 공동회의에서 “대한민국 국민 2천600여명에 대한 불법사찰 진행 상황과 기록을 담은 문건이 공개됐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최고위원은 사찰 관련 문건을 제시하며 “청와대 지시임을 입증하는 BH하명이라고 돼 있고 담당자 이름, 종결 사유, 처리결과가 자세히 기록돼 있다”며 “이것이 바로 청와대를 비롯한 전방위적인 사정기관에서 불법사찰이 이뤄졌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사찰 기록을 청와대와 사정기관은 물론 새누리당도 활용했다”며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왜 민간인 사찰에 소극적인가에 대한 대답을 거기서 찾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최고위원은 “이제 검찰 수사는 권재진 법무장관, 임태희 전 대통령실장, 맹형규 행안부 장관, 이현동 국세청장을 비롯한 국정 전반에 걸친 고위층으로 가야 한다”며 “은폐 자금 수사는 국세청에 대해서뿐 아니라 광범위한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