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대통령, 워싱턴 타임스 인터넷판 기고


이명박 대통령은 26일 천안함 사태 대응 과정에서의 긴밀한 한미 공조를 언급, "이를 통해 우리는 한미 동맹의 소중함을 거듭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원본출처 http://news.donga.com/Politics/3/00/20100627/29433254/1&top=1

이 대통령은 이날 미국 유력일간지 `워싱턴 타임스' 인터넷판에 기고한 글에서 "북한의 군사도발로 발생한 천안함 사태의 조사 및 대응과정에서도 한미 양국은 긴밀한 공조와 협력을 보여줬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북한은 아직도 변화하지 않고 있고 여전히 핵무기 개발에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면서 "하지만 우리는 강력한 한미 동맹과 국제공조를 통해 북한 핵 프로그램을 포기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의 궁극적 목표는 한반도의 안정과 평화이자 남북의 공동번영"이라며 "이를 통해 한반도는 더 이상 국제사회의 분열과 반목의 장이 아니라 동북아시아의 세계평화를 일구는 새로운 터전이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한국전쟁 발발 60년에 언급, "3년의 전쟁 기간 3만7천명에 달하는 미국 젊은이들이 목숨을 잃었다"며 "이들은 알지도 못했고 만난 적도 없었던 한국민들을 위해 싸웠고 덕분에 우리는 자유민주주의와 평화를 지킬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휴전 이후 국제무대에서 한국의 눈부신 발전상을 설명한 뒤 "대한민국의 성취는 한국인의 자긍심이자 미국 대외정책의 자랑스러운 성공사례"라면서 "한미 동맹은 현대 세계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동맹의 본보기"라고 말했다.


(토론토=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