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준표, 휴일관용차타고 동창회가다 교통사고

21일 홍준표 경남도지사가 탄 관용차가 오토바이와 충돌했다. 휴일 관용차를 이용해 사적 모임에 참석하다 발생한 사고여서 논란이 예상된다.

원본출처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04211855481&code=950306&nv=stand


이날 오전 10시20분쯤 경남 창녕군 이방면 옥야사거리에서 홍 지사의 관용차인 카니발 승용차산불감시원 ㄱ씨(37)가 탄 오토바이와 부딪쳤다. 이 사고로 ㄱ씨는 뇌출혈 의심이 있고, 다리와 얼굴 등의 골절이 심해 대구 영남대병원 중환자실에 입원해 있다.

홍 지사는 모교인 경남 합천군 덕곡면 학남초교 총동창회 행사장에 가던 길이었다. 사고 당시 관용차는 수행비서 ㄴ씨(27)가 운전했고 홍 지사는 뒷좌석에 타고 있었다. 홍 지사와 수행비서는 별다른 상처를 입지 않았다

사고는 점멸신호가 켜진 사거리에서 대구 방향으로 가던 오토바이가 합천 방향으로 향하던 카니발 승용차의 왼쪽 부분을 들이받아 일어났다.

사고 이후 홍 지사는 모교 총동창회에 참석한 뒤 합천군의회 의장 차량으로 ㄱ씨가 입원한 병원에 들렀다. 경찰은 ㄴ씨를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현행 ‘공용차량 관리규정’에는 각급 행정기관의 차량은 정당한 사유 없이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정하고 있다. 경남도 관계자는 “홍 지사는 이날 합천군의회 의장을 만나 오는 25일 합천의회에서 예정된 시군의회 의장 간담회 내용을 보고받기로 돼 있어서 일정이 공무가 아니라고 볼 수 없다”며 “특별히 문제될 게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