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헉!! 박근혜, 북한에 대화제의 - 결국 김정은 협박에 굴복하나

박근혜 대통령이 '북한과 대화를 하겠다'는 뜻을 11일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후 청와대에서 국회 외교통일위·국방위 소속 새누리당 의원들과 만찬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북한과 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이는 북한에 대한 박 대통령의 첫 대화 제의다.

원본출처 http://news.donga.com/Main/3/all/20130411/54376992/1

앞서 박 대통령은 북한의 계속된 도발 위협으로 한반도 안보위기가 점차 고조되는 상황에서 도발 중단과 핵무기 포기 등을 촉구해왔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박 대통령은 "한반도 신뢰프로세스는 반드시 가동돼야 한다"면서 "상황이 어렵더라도 프로세스이므로 항상 진행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북한과 대화의 일환으로 오늘 류길재 통일부 장관이 성명을 발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류길재 통일부 장관도 북한에 대해 '대화'를 언급해 관심을 모았다.

이날 오후 발표한 '통일부 장관 성명'에서 그는 "개성공단 정상화는 대화를 통해 해결돼야 한다"며 "북측이 제기하는 사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라도 북한 당국은 '대화의 장'으로 나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남한 민간단체가 북한에 결핵약을 지원한 점도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결핵 관련 의약품이 보내진 것처럼 북한에 대한 인도적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데 대해서는 강경한 메시지를 전했다. 박 대통령은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무엇을 해서가 아니라 북한 스스로 핵을 개발하고 미사일을 쏘고 개성공단도 어렵게 만든 것은 아주 잘못된 일"이라며 "북한이 그렇게 하면 할수록 국제사회로부터 더 큰 비판을 받을 것이고 문제 해결도 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북한이 '도발과 보상'의 반복되는 비정상적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고 박 대통령은 밝혔다.

박 대통령은 "우리가 머리 위에 핵을 이고 살 수는 없다"면서 "김장수 안보실장을 중심으로 정부는 차분하면서도 열심히 대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만찬에서는 군 장성 출신인 황진하·김성찬 의원 등이 "현 상황을 감안해 2015년으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시기를 연기하고 한미연합사를 해체해서는 안 된다"고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통령은 이에 대해 "그 문제는 전문가들이 세 단계에 거쳐 확인·점검하고 있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근 사이버테러 위협과 관련해 정부 내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는 건의도 나왔다. 박 대통령은 "부처를 또 만들려면 시간이 걸리지만 컨트롤타워는 필요하다"고 공감을 나타냈다.

앞서 박 대통령은 주요 국가 주한상공회의소 및 외국투자기업 관계자들과 만났다. 그러면서 "외국인들이 현 상황에서 투자하려 하고 차분하게 대처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만찬에서 전했다.

또 박 대통령은 정부의 4·1 부동산 대책과 관련한 입법화, 경제살리기를 위한 추가경정예산 등에 대해 의원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날 만찬에는 9일 청와대 만찬 참석 대상이었던 외통·국방위원장을 제외한 두상임위 여당 의원들과 함께 허태열 비서실장, 김장수 국가안보실장, 이정현 정무수석, 주철기 외교안보수석 등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