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남상태, 김윤옥에 1천달러 수표묶음 전달" - 강기정의원

강기정, 김윤옥 로비몸통 발언 직접 듣기 - 오디오파일 직접 듣기 http://andocu.tistory.com/3049

리제트 리관련 삼성해명 일부 거짓판명, 원본은 공항당국이 아니라 마약나른 전세기회사에 보내졌다

http://andocu.tistory.com/3035

리제트 리 검찰문건 이메일은 삼성과 무관 - 리제트 리는 스틸전무 지인집 데려가는 파워과시
http://andocu.tistory.com/3046?srchid=BR1http%3A%2F%2Fandocu.tistory.com%2F3046

강기정 민주당 의원이 1일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의 연임로비 의혹의 몸통은 김윤옥 여사"라며 "김윤옥 여사가 남 사장에게 1천달러짜리 수표 다발을 받았다"고 주장, 파문이 일고 있다.

원본출처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8717

앞서 조영택 민주당 의원이 남상태 연임 로비 배후가 김윤옥 여사가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한 적은 있으나, 김 여사에 대한 금품 수수 의혹이 제기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기 때문이다.

"남상태 부인, 청와대에서 김윤옥 만나 남편 연임로비"

강 의원은 이날 오후 속개된 국회대정부 질문에서 검찰의 천신일 세중나모회장 비리 수사와 관련, "이수우 임천공업회장 비자금조성 사건의 핵심은 천신일이 아니고 남상태 연임로비 사건이다. 천신일은 이 사건의 조연에 불과하다"며 "남상태 연임로비 과정에서 불법로비자금이 광범위하게 뿌려졌고 이것을 비호하기 위해 권력의 핵심부가 총동원되어 수사를 무마하고 있으며 배후의 핵심은 김윤옥 여사"라고 주장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남상태는 자신의 연임을 위해 천신일과 함께 김윤옥 여사에게 직접 로비를 시도하던 중 이명박 대통령의 처남인 김재정씨가 (2009년) 1월 26일 골프를 하던 중 쓰러져 서울대병원에 입원하게 된다"며 "이 때 남상태는 김재정의 처로부터 김윤옥 여사가 방문하는 날을 미리 알아내 병원에서 남상태의 처와 함께 김윤옥 여사를 만났고, 이 때 김재정의 처가 평소에 남편을 많이 도와주는 친한 친구라고 소개하자 김윤옥 여사는 청와대에 한번 들르라고 인사말을 건넸다"고 주장했다. 남상태 대우조선해양 사장과 김 여사 동생 김재정씨는 중학 동창 사이다.

그는 이어 "이후 남상태는 김재정의 처에게 김윤옥 여사와의 재면담을 주선해줄 것을 요청했지만, 김재정의 처는 남편의 지병악화로 관계가 소원함을 들어 김윤옥 여사의 둘째 언니의 남편인 황태섭을 남상태에게 소개시켜 줬고, 황태섭의 주선으로 (2009년) 2월초 남상태의 처가 청와대 관저에서 김윤옥 여사를 만나 남편의 연임로비를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같은 사실은 다음날 김윤옥 여사 부속실장이 김재정의 처에게 직접 전화를 해 남상태의 처가 김윤옥 여사를 관저에서 만났음을 확인해 주었다"며 "그리고 (2009년) 2월 10일경 김윤옥 여사는 정동기 민정수석에게 남상태의 연임을 지시하였고, 정 수석은 민유성 산업은행장에게 김윤옥 여사의 의사를 통보했고, 2월 15일경 정동기와 민유성이 만난 적이 있음이 이번 국정감사 과정에서 확인된 바 있다"고 주장했다.

"남상태, 김윤옥에 1천불짜리 아멕스 수표 묶음 전달"

강 의원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김 여사에 대한 금품 제공 의혹까지 제기했다.

그는 "민유성 산업은행장은 2월 19일경 대우조선해양 이사진에 남상태 연임을 통보하고, 다음날 20일 대우조선해양은 이사회를 열어 연임을 결정하게 된다"며 "이런 로비과정에서 1천불짜리 아멕스 수표 묶음의 거액의 사례금이 김윤옥 여사, 황태섭 등에게 제공됐다는 것이 이 사건의 핵심"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또한 올 해 3월경 국회와 언론에 남상태와 김재정 씨와의 관계가 오르내리면서 청와대 민정수석실 감찰팀에서는 이를 확인하고 조사하려 했으나, 김윤옥 여사가 직접 감찰팀장에게 전화하여 흐지부지된 일이 있었다는 말이 흘러나오고 있다"고 김 여사의 수사 개입 의혹도 제기했다.

그는 "(남상태 연임로비) 세력은 청와대 김윤옥여사-권재진 민정수석-노환균 중앙지검장 라인, 대우해양조선의 상임고문인 오동섭-이재오-김준규 총장 라인, 천신일-이귀남 법무장관-노환균 중앙지검장 라인"이라며 "이수우 대표의 계좌추적이 이뤄질 즈음인 6월 15일경 검찰이 압수 수색영장을 작성한바 있으나, 위에서 제기한 어느 라인의 외압에 의하여 영장청구를 하지 않았으며 수사 개시를 할 수 없었다고 밝힌 바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밖에 "검찰은 이수우 회장을 압수수색을 하고 8월 27일 구속했는데 구속당시 여러 언론은 비자금 규모가 600~700억원 규모라고 보도했다"며 "그런데 9월 16일 기소를 한 시점에서는 횡령액이 345억원으로 줄어들었다. 일설에 의하면 사라진 300억원이 남상태 연임로비에 쓰여졌다고 한다"며 수사 축소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남상태, 김윤옥을 누님이라 불러"

강 의원은 대정부질문에서 질문하지 않았지만, 강 의원이 배포한 보도자료에는 남상태 사장과 김 여사의 친분관계도 상세히 나와있었다.

그는 보도자료에서 남상태 사장에 대해 "임태희 비서실장, 장다사로 비서관, 정동기 전 민정수석과 경동고 선후배 관계로 친분을 과시하는가 하면, 심지어는 김윤옥 여사를 누님이라고 부른다며 친분을 과시한다는 것은 이미 들어난 일"이라며 앞서 조영택 민주당 의원의 주장을 소개했다.

그는 "여기에 이명박대통령이 후보경선시절에 김재정의 중재로 대우조선해양을 방문한 적이 있고, 대선당시에는 김재정과의 친분으로 (영포빌딩에 있는) 이명박 사조직캠프를 오가면서 사실상 당시 대선자금 후원회장 역할을 한 천신일과 친분을 쌓았고, BBK에서도 등장하는 김백준 비서관을 통해 대선자금을 지원하기도 한 것으로 알려진 인물로, 남상태 사장은 이 정권의 실세들과 긴밀한 관계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강 의원의 의혹제기에 이귀남 법무장관이 "확인은 할 수 있으나 수사할 가치가 있는 것인지 모르겠다"고 부정적으로 답하자, 강 의원은 "국회의원이 지금 책임지고 발언을 하는 것인데 이 발언들에 대해 확인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강 의원은 이어 "남상태 처가 청와대에 갔는지, 정동기 민정수석이 민유성 산은행장을 만났는지, 김윤옥 여사 부속실장이 김재정 처와 통화했는지 이 세가지만 확인하면 된다"고 압박했으나, 이 장관은 "단순한 루머만 가지고는 수사를 하지 않는다. 근거를 주면 검토해보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강 의원은 "이 장관이 장관에 되는데 천신일의 도움으로 장관이 됐다는 얘기도 있다"고 이 장관을 공격하자, 이 장관은 "저는 그렇다고 생각 안한다"며 불쾌감을 나타냈다.

강 의원의 김윤옥 여사 의혹 제기에 한나라당 의원들은 거세게 항의했다.

이종혁 한나라당 의원은 뒤이어 대정부질문에 나서 "강기정 의원이 청와대, 검찰, 법무부를 끌어들이며 막가파식 질의를 하는 것을 보고 개탄스러움을 금치 못하겠다"며 "과거 여야가 치열하게 대립할 때도 영부인까지 거론한 전례는 없다"고 반발했다. 이 의원은 "나도 찌라시 정보를 보니까 강 의원께서 청목회 자금 수사에 거론되고 있다는데 이런 수사에 대비해 자신을 정치적 희생양으로 삼으려는 포석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든다"고 강 의원의 청목회 연루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출처] : 뷰스앤뉴스 http://www.viewsnnews.com/article/view.jsp?seq=687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