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 퇴임직전 아랍에미레이트 공화국의 한 은행이 한국외환은행으로 거액을 송금했으며,이 송금이 의심스러운 거래라고 연방재무부에 신고됐던 것으로 확인됐다. 한국은 이명박대통령 재임당시 아랍에미레이트공화국으로 부터 거액의 원자력발전소공사를 수주,비자금의혹이 끊이지 않았고,이대통령과 원세훈 당시 국정원장이 퇴임직전UAE를 방문하면서 그같은 의혹은 더욱 커졌었다,특히 지금까지‘베일’에 쌓여있는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의UAE전격방문 이유가 바로 이 괴자금 때문이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LPGA가JTBC를 제소,내년LPGA한국중계권이 무주공산인 가운데,한국이 한때LPGA전체 중계권수입의 최대45%를 부담하는등 한국방송사들이 글로벌 호구노릇을 톡톡히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본보가LPGA최근16년치 세금보고서를 입수분석한 결과SBS는 지난2005년부터2009년까지LPGA전체 중계수입의20%에서24%를 부담한 것으로 확인됐다.또 한국언론보도가 맞다면JTBC는2010년에는LPGA전체 중계수입의 무려45%를, 2018년에는28%를 부담한 것으로 추정되는등, 1개 국가내 중계권료 치고는 지나치게 비싸다는 비판을 피할 수 부담을 피할 수 없다.한국방송사의 중계권료는 광고판매수입에서 지급되는 만큼 결국 한국국민들의 부담이며,과도한 국부유출을 막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LPGA에 한국은 글로벌 호구 - 전세계중계권수입의 20-45% 부담 - LPGA세금보고서 16년치 입수 - 해도 너무했다
LPGA가 한국단독중계권자인JTBC에게 계약해지를 통보하고,소송을 제기,내년LPGA중계 권이 무주공산인 가운데, LPGA는 지난2007년SBS와의 계약이2년이상 남았음에도 불구 하고2008년부터 중계료2배인상을 요구하는 등‘갑질’에 가까운 행태를 보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SBS는33%인상안을 제시하다LPGA가JTBC와 중계권에 합의하자, JTBC보다5%를 더 주겠다고 제안함으로써 양사간 경쟁이LPGA의 간을 키웠던 것으로 보인다.또LPGA는SBS의 하와이투어가 열리는 날, JTBC와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식발표함으로써 남의 집 잔칫날 재를 뿌렸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파워?’를 과시했다. SBS는2009년 중계료의 절반만 지급한채LPGA상대로 손해배상소송을 제기했고,연방법원이SBS의 주장이 이유있다며LPGA의 기각요청을 각하하자,양사는 합의로 종결한 것으로 확인됐다.아마도LPGA가2009년 중계료의 일부를 포기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SBS를 제치고 올해부터 미국남자프로골프PGA한국내 독점중계권을 획득, 생중계하고 있는 중앙일보계열JTBC플러스가 지난해부터LPGA중계권료를 일부 체납하고,내년 중계권계약을 미루다LPGA로 부터 피소당한 것으로 확인됐다.이에 따라 내년부터는LPGA중계권이SBS또는 제3의 한국방송사로 넘어갈 가능 성도 배제할 수 없게 됐다. LPGA는JTBC가 부담하는 한국중계권료의 비중이 막대한 점을 감안,지난해부터 계속 협상기간을 연장해 주면서JTBC에 매달리다가 내년시즌 개막이 다가옴에 따라 결국 8월 25일 계약해지를 통보하고 새 파트너 찾기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하지만 현실적으로 선뜩 중계권 계약에 나설 방송사가 있을 지는 의문이다. LPGA가JTBC를 잘라낼지, LPGA가JTBC에 머리를 숙일지 주목된다.
5조5천억짜리 론스타 소송의 핵심증인 스티븐 리가 한국도주15년,이탈리아 증발3년만에 뉴저지주 소도시에 거주하는 것으로 드러난 가운데,스티븐 리의 동생으로 추정되는 제이슨 리가 지난해 스티븐 리 주택의 맞은 편 주택을 매입한 것으로 확인됐다.두 주택은2차선 도로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어 이동시간은 불과 몇십초에 불과,유사시 이 주택으로 피신할 수 있는 셈이다.제이슨 리는 맨해튼에 천만달러상당의 콘도등 고급 콘도2개를 보유하고 있어,스티븐 리를 위해 이 주택을 매입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며,스티븐 리 입장에서는 신의 한 수 인 셈이다
지난2017년8월 해외도주12년만에 이탈리아에서 체포됐지만 한국정부의 늦장대응으로 연기처럼 사라져버린5조5천억원 론스타소송의 핵심증인 스티븐 리가 미국 뉴저지주 유니언카운티의 마운틴사이드에 살고 있다는 사실이 본보추적결과 밝혀졌다.스티븐 리의 소재가 한국에서 도주한지15년,이탈리아에서 사라진지3년만에 다시 확인된 것이다.이씨가 최소2012년8월께 이 주택을 차명매입한뒤 지금까지 은신하고 있음은 부동산 매매계약서,은행대출계약서,법인서류,재산세 고지서,해당주택에 주차된 차량등을 통해 입증된다.또 론스타의 핵심간부가 지난2009년11월 미국연방볍원 에 제출한 자술서에 서‘론스타 외환은행 지분의HSBC매각 실패는 스티븐 리 때문’이라고 주장한 것으로 확인됐다.이는 론스타가 버뮤다법원과 미국연방법원,주법원에 제출한 소송장과 함께 론스타의 중재소송 근거를 무력화시킬 또 하나의 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난2017년10월12일 국정감사장,질의-‘인터폴적색수배자가 이탈리아에서 검거돼 석방된지 나흘이 지난 다음에 대한민국 법무부가 범죄인 인도청구를 했어요,어떻게 된 겁니까?풀어준 겁니까?놓친 겁니까?검거된 사실을 언제 보고받았습 니까?’답변- ‘당시에는 보고를 못 받았는데 국감준비하면서9월달에 보고를 받았습니다’
국감장에서 질의를 한 사람은 심상정 당시 정의당의원이며,답변을 한 사람은 당시 국무조정실장인 홍남기 현 경제부총리다.그렇다면 과연‘풀어준 것이냐,놓친 것이냐’는 논란의 대상은 누구였을까.대한민국 법무부가 석방된지 나흘뒤에야 뒷북을 친 대상은 과연 누구였을까?그는 바로 론스타5조5천억원 먹튀소송의 가장 중요한 증인중 한명으로 꼽히는 스티븐리 전 론스타 한국대표다.
유니언카운티등기소 확인결과 스티븐 리가2013년10월 뉴저저주 밀번 저택 매도계약서에 주소지로 기재한 주택은 지난2012년8월7일‘1414윕푸어윌웨이유한회사’가 조지 에라스무스씨에게118만달러를 지불하고 매입한 것으로 밝혀졌다,특히 스티븐 리는 지난2016년11월17일‘1414윕푸어윌웨이유한회사’와 이 주택을 매입하기로 합의서를 체결했고,한달여뒤인2016년12월16일 자신의 명의로 이 주택을118만달러에 매입,현재도 소유중인 것으로 드러났다.스티븐 리의 소재가 이탈리아 도주3년만에 극적으로 확인된 것이다.
그렇다면2012년 이 주택을 매입했던‘1414윕푸어윌웨이유한회사’는 과연 누구의 회사일까?뉴저지주 국무부에서 이 회사 법인서류를 입수,확인한 결과,이 회사는 마운틴사이드주택을 매입하기 하루전인 지난2012년8월6일 뉴저지주에 설립됐으며,지난2017년3월22일 청산된 것으로 드러났다.법인을 설립한 사람은‘제이슨 환 리’[이하 제이슨 리],법인을 청산한 사람도‘제이슨 환리’였다.스티븐 리와는 명백히 다른 사람이지만,스티븐 리의 영문표기가‘스티븐 환리’임을 감안하면 공교롭게도‘라스트네임’과‘미들네임’이 일치한다.
한편 론스타측이 버뮤다법원,텍사스주 달라스법원,텍사스북부연방법원등에서 제출한 최소5차레이상의 소송장에서‘외환은행의HSBC매각 무산에 따른 책임은 스티븐 리에게 있으며 스티븐 리로 인해 수십억달러의 손실을 봤다’고주장한 것으로 밝혀진 데 이어,론스타의 핵심간부가 법정에 이같은 주장을 담은 자술서를 제출했던 것으로 확인됐다.지난2006년 말 한국정부로 부터 스티븐 리,엘리스 쇼트등과 함께 기소중지처분을 받아 현재 수배중인 당시 외환은행 이사 마이클 톰슨,현재 론스타 법무담당 부사장으로 재직중인 론스타의 핵심인물 마이클 톰슨이 그 당사자이다.
한국관련 이슈에 대한 자료 수집과 공개를 통해 상식이 통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합법적으로 입수한 자료를 무차별공개합니다. 원칙은 'NO EVIDENCE,NO STORY', 다운로드 www.docstoc.com/profile/cyan67 , 이메일 jesim56@gmail.com, 안보일때는 구글리더나 RSS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