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언론보도

스폰연예인 누구? 中언론, '스폰받는 韓연예인' 실명 거론 - 펌


중국의 한 인터넷 언론이 '스폰'을 두고 있는 한국 여자 연예인들에 대한 기사를 내보내면서 여자 연예인들의 실명을 거론해 파문이 일고 있다. ‘스폰’은 연예인에게 돈을 대주며 관계 등을 맺는 ‘스폰서’(sponsor)를 뜻한다.

중국 현지 인터넷 언론인 ‘신냥위러’(新浪娛樂)는 지난 20일 '한국 여자 스타들의 스폰서 명단'이라는 제목으로, "한국의 한 언론 매체가 스폰서를 두고 있는 연예인들의 명단을 입수했다"는 기사를 내보냈다.

문제는 한국에서조차 기사의 진위 여부가 확인되지 않은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신냥위러가 한국 여자 톱스타들이 스폰서를 두고 있다고 기정사실화하며 이들의 실명을 적시하고 사진을 게재했다는 점. 이 사이트는 이 기사에서 국내 정상급 가수인 L씨, B씨, 정상급 여배우인 L씨, J씨, S씨 등의 이름을 총망라했다.

또 "명단에는 갓 데뷔한 연예인과 아직 인기가 낮은 신인, 심지어 대스타도 포함돼 있다”며 “여자 연예인의 이름 뒤에 스폰서 가격이 적혀 있는데 이는 매달 2500만원부터 수억원에 이른다”고 보도했다.

대다수 네티즌은 “추측일 뿐이다” “정확하지도 않은데 떠들썩할 필요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일부 네티즌은 “한국 연예계는 까마귀처럼 까맣다”는 의견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