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속보] 새누리 권영세 "어르신 투표 교통 지원하라-준비된 차량 전면운행하라"

[속보] 새누리 "어르신 투표 교통 지원하라"

"준비한 차량 전면 운행하라", 선거법 위반

새누리당이 19일 장년층 투표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차량 편의를 제공하라는 문자메시지를 보내 선거법 위반 논란이 일고 있다.

권영세 새누리당 종합상황실장은 이날 각 당협위원장과 주요 당직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투표율이 역대선거 등 동시간대와 비교할 때 높게 나오고 있습니다"라며 "우리 지지층을 투표하게 하는 것만이 유일한 대책"이라고 말했다.

권 실장은 구체적 행동지침으로 "읍면동 별로 준비하신 차량을 전면 운행하여 교통 불편한 어르신 등께서 투표하실 수 있도록 적극 지원 바랍니다"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현재 선거법상 도서 산간 낙후 지역 등 투표장에 가기 힘든 유권자에게는 유권자의 요청에 따라 선관위가 차량 편의를 제공하고 있어, 당 차원에서 교통 편의를 제공할 경우 선거법상 금지하고 있는 기부행위에 해당된다.

권 실장은 이밖에 "위원장님께서는 개표 종료 시간까지 지역에 상주하며, 개표 현장 등을 직접 확인하고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지시하기도 했다.

당 관계자는 이와 관련, "전날부터 영남 등 우리 지지층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중앙당 차원에서 투표 지원 방안을 보고하라는 별도 통지서가 왔다"고 밝혔다. 권 실장의 문자메시지 내용 중 "준비하신 차량"이란 문구도 사전 준비를 의미하는 것으로 해석돼 선거법 위반 논란이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