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황장수공개 '안철수집 2008년 매매증거'도 알고보니 조작 -전세부분 잘라내고 원문일부만 게재

황장수씨가 지난 20일 '안철수 미국 집 2008년 매매증거'라는 제목으로 공개한 자료는 매매증거가 아니라 부동산회사의 전세광고이며 이중 전세라고 명시된 윗부분을 잘라내고 일부만 게재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따라서 황장수씨또는 황장수씨에게 자료를 제공한 누군가가 부동산회사의 전세광고를 조작한 것으로 이 부분은 고의성을 의심할 수 밖에 없는 대목입니다

 

황씨는 지난 20일 자신의 블로그에 '안철수 가족 및 자녀 미국 유학증거 자료 공개'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증거자료'를 공개했으며 같은 내용을 문서파일로 첨부했었습니다.['안철수 자녀 및 가족 미국 유학 자료 공개'[http://blog.naver.com/pjbjp24?Redirect=Log&logNo=110152305626 ]

 

2012/11/23 - [분류 전체보기] - 검사실서 성추행논란 검사 전모씨, 유부남에 자녀가 2명

2012/10/17 - [리먼인수추진흑막] - [리먼브라더스 인수흑막] 김승유,'MB와 강만수 지원 확약'-조건호,민유성, '전광우에 사전브리핑- 지지확보': 리만브라더스 내부문건

 

2012/11/20 - [분류 전체보기] - 황장수씨 공개자료에 '안철수 부동산매입사실무근' 입증자료 있었다 - 자료의미 몰랐던듯

 

2012/11/20 - [분류 전체보기] - 안철수 미국집주인 인터뷰 '죽은 아내도 한국사람 - 한국 대선 흥미롭다'

 

 

황장수 공개 안철수집 매매증거 황장수 공개 안철수집 매매증거

 

 

황씨가 공개한 자료중 세번째 부분, 또 첨부파일의 3페이지에는 '안철수와 가족이 거주한 팔로알토 거주지의 주택매매정보 - 2008년 5월 23일에 매매된 증거(2008년 4월 29일 안철수 귀국'이라는 문구와 함께 인터넷 캡쳐 사진 한장이 실려 있습니다.

 

이 자료대로라면 황장수씨는 2008년 4월 29일 안철수씨가 귀국한뒤 한달도 채 채 안돼 안씨가 살던 팔로알토의 집이 매매됐으므로 안씨가 이 집을 구입해서 살다가 귀국하면서 매도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고자 한 것으로 보입니다.

 

황씨가 공개한 자료의 주요부문을 확대해 보면 부동산정보[property information] 라는 제목하에 MLS 란에 80809340 이라고 적혀있고 아래에 LISTED, 즉 리스팅이 된 날짜, 게재날짜가 2008년 5월 16일, 매매날짜[SOLD DATE]가 2008년 5월 23일도 돼 있습니다.

 

여기에서 MLS란 MULTI LISTING SYSTEM, 즉 부동산중개회사가 매매 또는 임대매물을 받아 등재할때 부여하는 고유번호로 이 광고를 보고 매물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주소를 대지 않고도 쉽게 MLS 번호만 제시하면 중개인이나 소비자가 해당매물을 인식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입니다.

 

황씨가 게재한 이 자료만 봐서는 안씨가 살던 집이 마치 2008년 5월 16일 부동산중개회사에 맡겨져서 2008년 5월 23일 매매가 이뤄진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황씨가 공개한 자료의 맨 마지막 페이지에 이 부동산의 소유권 변동 내역이 상세히 나와있듯 2008년 5월 매매된 사실이 전혀 없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산타클라라카운티 등기소 확인결과도 황씨 자료처럼 2008년에 전혀 매매 사실이 없었습니다.

 

2008년에 매매사실이 없음에도 황씨가 어떻게 3페이지에 나오는 자료를 입수했을까 의문이 생겼습니다. 3페이지자료를 보면 인터넷 페이지의 일부분만 게재한 사실을 잘 알 수 있습니다. 해당자료를 보면 웹페이지 전체가 아니라 아래윗부분이 잘렸음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틀림없이 원문이 있을 것으로 짐작하고 황씨가 공개한 자료에서 인터넷 주소란에 적힌 주소를 그대로 옮겨서 인터넷주소창에 넣어봤습니다. 황씨는 이 인터넷주소에서 안씨가 살던 집 주소 2344중 44부분만 지우고 23**로 표시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2344로 고쳐서 입력한 결과 황씨 자료의 원문이 쉽게 검색됐습니다.

 

황씨 자료에 나타난 주소는  http://www.apr.com/jteng/23**-Webster-ST-Palo-Alto-CA~i19$848383$RENT 였고 **부분에 집주소 누락부분인 44를 넣어서 새 주소를 넣으면 http://www.apr.com/jteng/2344-Webster-ST-Palo-Alto-CA~i19$848383 $RENT 의 원문이 나타납니다.

 

해당주소를 입력하자 화면에 뜬 페이지는 mls번호등 모든 사항이 백% 일치했으므로 황씨자료의 원문임이 분명합니다. 그러나 황씨 자료에는 원문 윗부분은 사라진채 아랫부분 즉, 붉은 색 박스부분만 매매증거라며 공개됐습니다.

 

 

원문검색결과는 그야말로 놀라웠습니다. 황씨 자료는 APR 이라는 부동산회사에 근무하는 JENNY TENG 이라는 부동산 중개인이 안씨가 살던 집의 집주인으로 부터 집임대를 부탁하고 해당물건의 전세광고를 웹사이트에 올린 것중 일부였습니다.

 

원문을 보면 황씨가 게재한 자료의 바로 윗부분, 즉 잘린 부분의 바로 위에 이 집이 매매가 아니라 임대임이 그대로 나타나 있습니다. 원문페이지에는 2344 WEBSTER ST, PALO ALTO, CA 94301 이라는 안씨가 전세살던 집주소와 함께 집 사진이 나타나고 그 아래에 '전세를 놓는다'는 설명이 적혀 있습니다.

 

Gorgeous Two Story Old Palo Alto Home on Quiet Tree Lined Street! Owner will consider a short or long term least. 5th bedroom could be a game room or office. Hardwood Floors, Gourmet Kitchen, Crown Moulding throughout.

 

팔로 알토에 있는 나무가 늘어선 조용한 거리의 멋진 2층 집이다, 집 주인은 단기 또는 장기 임대를 고려하고 있다. 방이 5개라서 게임룸이나 오피스로도 사용할 수 있다 등의 내용으로 전세임을 분명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LEAST라고 표기된 것은 LEASE의 오기입니다.

 

이처럼 황씨가 '안철수 집 2008년 매매증거'라고 공개한 자료의 바로 윗 부분에 이 집이 매매가 아니라 전세를 위해 내놓은 물건이라고 분명히 명시돼 있지만 황씨자료에는 이 부분이 잘려나가고 마치 매매자료인 것처럼 둔갑된 채 공개된 것입니다.

 

 

잘려진 부분을 확대하면 바로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잘려진 부분에는 Offered at $7,200 Sold (Closed Sale) 라고 적혀 있습니다. 즉 집주인이 제시한 임대료는 월 7천2백달러이며 이미 임대가 완료됐다는 뜻입니다. 세입자를 찾기 전까지는 집주인의 오퍼 임대료만 적혀 있고 그뒤 세입자를 찾아 임대계약이 끝났기 됐기 때문에 임대계약뒤 원문에 CLOSED SALE, 즉 계약완료라고 올린 것입니다.

 

즉 안철수가 살던 팔로알토 집주인이 제니 텅에게 세입자를 찾아달라고 부탁하자 그 광고를 웹사이트에 게재한 날짜가 LISTED에 명시된 날짜로 2008년 5월 16일이며 세입자를 찾아서 임대가 마무리된 날짜가 SOLD DATE 에 명시된 2008년 5월 23일 이었습니다.

 

그래서 계약이 성사된뒤 잘린 부분의 윗부분 집주인 제시가격뒤에 CLOSED SALE, 즉 계약완료라고 적힌 것입니다.

 

황씨가 공개한 윗부분이 잘린 자료만 봐서는 마치 매매계약이 완료된 것처럼 보이지만 원문을 보면 매매계약이 아니라 전세계약임을 쉽게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즉 전세계약관련자료를 마치 매매계약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윗부분을 잘라내고 일부분만공개한 것입니다.

 

화면 일부를 그대로 올렸기 때문에 조작이 아니라고 주장할 수 있지만 화면 일부를 그대로 올렸다 하더라도 전세를 매매로 착각하도록 '전세'라는 내용이 언급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누락시켰으므로 이는 고의적인 '조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황씨가 블로그에서도 밝혔듯이 일부 자료는 제보를 받았다고 주장하고 있기 때문에 황씨가 공개한 자료가 황씨 자신이 직접 검색해서 찾은 자료인지, 아니면 제3자로 부터 제보를 받은 자료인지를 알 수 없으므로 황씨가 조작했다고 단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 황씨가 공개한 자료가 또 제3자로 부터 받은 자료라고 할 경우에도 원문전체를 제공받았는 지, 아니면 블로그를 통해 공개한 형태, 즉 '전세'라는 중요한 부분이 잘린 상태에서 제공받았는 지 알 수 없습니다. 만약 황씨가 원문을 받았다면 황씨가 그중 일부만 게재한 것이 됩니다만 과연 어떤 형태로 받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이는 황씨 자신만이 알기 때문에 조작의 주체가 누군지 또한 황씨 본인만이 알 뿐 우리는 알 수 없는 셈입니다.

 

우리가 알 수 있는 부분은 황씨가 공개한 '안철수집 2008년 매매증거'라는 자료가 누군가가 원문의 중요부분을 삭제한채 일부만 게재한 것이며 이를 통해 전세자료임에도 불구하고 매매자료인 것처럼 보이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황씨가 설사 제3자로 부터 블로그에 올린 형태, 즉 원문의 중요부분이 잘린 채 제공받았다고 하더라도 황씨가 자신의 공개자료 마지막 페이지에 집주소는 물론 매매내역까지 상세히 기록된 자료를 수록한 것 처럼 황씨가 안씨 집 주소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원문사이트를 쉽게 찾을 수 있고 '전세자료'라는 것을 금방 확인할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하단은 황씨 공개자료의 실제 원문전체 http://www.apr.com/jteng/2344-Webster-ST-Palo-Alto-CA~i19$848383$R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