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혼외출산설 문인진씨, 조금전 통일교 미국회장직 전격 사퇴

혼외출산설 논란을 빚고 있는 문선명 총재의 딸 문인진 통일교 미국회장이 조금전 전격 사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문선명총재의 차녀 문인진씨가 혼외출산을 했다며 출생증명서까지 공개한 미국의 통일교 전문사이트는 조금전 [미국시간 9일 오후] 문인진씨가 사의를 표했다며 세계통일교선교본부 명의의 문서를 공개했습니다

2012/09/09 - [분류 전체보기] - 문선명딸 문인진 혼외출산설, 문선명사망직전 급속확산 - 출생증명서도 유포


문서번호 WMH 2012-105의 이 문서는 지역회장, 내셔널 리더등에게 보내진 것으로 통일교 미국회장겸 CEO인 문인진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사의를 표했으며 문선명총재의 장례식이 끝난뒤 미국교회이사회를 통해 공식인사이동명령을 낼 것이라고 돼 있습니다.


이 문서는 또 참아버님의 장례식중에는 오로지 영광스럽고 위엄있는 장례식이 될 수 있도록 거대한 정성과 기도을 모아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문서는 2012년 9월 9일 [통일교식 달력으로는 7월 23일]이라는 날짜가 기재돼 있었습니다


이에 앞서 문선명 총재 사망하루전인 지난 2일부터 유부녀인 문인진씨가 노르웨이 출신 통일교신도인 음악가와의 사이에 지난 5월 1일 남자아이를 출산했다며 출생증명서가 공개되는등 미국에서 혼외출산설이 급속히 확산됐었습니다. 


문인진씨는 박보희씨의 아들인 박진성씨와 결혼해 5명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문씨보다 4살아래인 노르웨이출신 통일교신도또한 결혼했다가 출산 이틀뒤인 5월 3일 자신의 부인과 이혼을 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


문인진씨는 매주 뉴욕지역 통일교 교회에서 설교를 했으나 지난 2월중순부터 3개월정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으며 이기간중 출산을 준비하며 노르웨이를 방문했다는 것이 통일교 관계자의 설명입니다.


통일교측이 문선명총재 장례식과 관련, 장례위원회를 발표한 신문광고에는 문인진-박진성 부부와 그들의 자녀들이 유족명단에 올라 있었습니다.


문인진씨가 건강을 사퇴이유로 꼽았지만 이혼과 재혼, 간음등을 엄격히 금지하는 통일교 교리를 위반했다는 사실이 출생증명서등 증거와 함께 급속히 확산되는데 따른 조치로 풀이됩니다.


특히 문선명총재의 장례식 기간중에 문인진씨가 전격 사퇴한 것은 혼외출산설이 증거와 함께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면서 통일교의 근간을 뒤흔들수도 있다는 우려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 공문에서 장례식기간중에는 오로지 장례식을 위해서 정성과 기도를 드려달라고 당부한 것은 이같은 우려를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문인진씨는 아버지인 문총재 사망이후 조문을 하는등 가평 천정궁에 모습을 드러냈으나 지난주 후반부터 모습을 감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한편 통일교는 문인진씨의 혼외출산설외에도 문총재의 후계자 문형진씨가 북한을 방문한 것과 관련, 조문을 구걸하고 김정은으로 부터 후계자인정을 받으려 했다는 비판이 제기되는등 문총재의 사망이후 적지 않은 시련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http://howwelldoyouknowyourmoon.tumblr.com/post/31210091552/in-jin-resignation-mem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