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NTSB, 10일 아시아나브리핑 오디오파일및 스크립트- '관제탑에서 전혀 경고해 준게 없다'

 

 

기자 질문 :

[생중계 오디오라인이 안물려있어 들리지 않음]

 NTSB 답변 :

The question is were there any warnings provided by air traffic control?  

No, and we have reached on this before, air traffic control did not issue any warnings, they did not get any minimum base altitude warnings. uhm second question --------

-------------------------------

2013/07/10 - [분류 전체보기] - 국토부, 아시아나사고뒤 8개 항공사 특별점검 - cnn

2013/07/08 - [분류 전체보기] - 아시아나 좌측 2개탈출구 슬라이드 동시에 펴졌다[영상] - 도끼로 1개터트리자 2개 동시에 터졌나?

 

아시아나 여객기 충돌사과와 관련, 샌프란시스코 공항 관제탑의 관제실수가 쟁점으로 급부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NTSB는 한국시간 11일 새벽 6시22분부터 7시 12분까지 50분간 일일브리핑을 가졌습니다

 

NTSB는 일일브리핑이 끝날 무렵인 새벽 7시8분께 '관제탑에서 아시아나 여객기에 고도나 속도등에 대해 경고해 준게 있느냐'는 언론의 질문에 대해 'NO' 없다고 잘라 말했습니다

 

NTSB는 부연설명을 통해 '관제탑은 워닝이 이슈가 되지 않았다. 그들은 미니멈베이스고도등에 대해서 경고를 받은게 없다'고 밝혔습니다

기자의 질문은 마이크가 없었기 때문에 잘 들리지 않았고 NTSB가 다시 질문을 반복해 주면서 답변을 했습니다

 

이 질문뒤에는 외국인에게 적용하는 별도의 프리시저가 있느냐였으며 이를 끝으로 NTSB의 일일브리핑은 끝이 났습니다

 

NTSB는 아시아나기가 정상보다 낮은 속도와 정상보다 낮은 고도로 접근했음에도 불구하고 관제탑에서 이에 대해 어떤 경고도 하지 않았다고 밝힘으로써 샌프란시스코공항의 관제 또한 이번 사고의 원인중 하나로 작용했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습니다